소확행

사패산 등산코스 (원각사-원각폭포-사패산정상-호암사) 겨울왕국 원각폭포

by nulsom 2022. 2. 11.
SMALL

사패산 정상 : 552m 8km/4시간
원각사 버스 정류장 - 원각사 입구 - 원각사 - 원각폭포 - 도봉산 갈림길 능선 - 사패산정상 - 자운봉 갈림길 -
범골능선 - 호암사 - 범골공원지킴터 -회룡역

요즘 핫하다는 사패산 원각폭포를 보러 사패산에 다녀왔습니다. 원각폭포를 보러 가기 위한 최단 코스가 원각사에서 출발하는거라 처음가보는 길이였습니다. 거리도 짧고 어려운길이 아니여서 쉽게 다녀올수 있었습니다.

원각사 방향

대중교통으로 불광역 8번출구에서 조금 올라가다보면 버스 정류장이 나옵니다. 34,360번을 타고 원각사앞에서 내리면 됩니다. 버스는 40분에 1대 오는듯 하여 버스 시간을 미리 알아놓고 타야합니다. 버스에 내려서 터널을 지나면 사패산

원각사 방향이 보입니다.

둘레길 (13구간 송추마을길)

둘레길 (13구간 송추마을길)  따라 계속 쭈~~욱~~ 직진해서 걸어가면 됩니다.

북산산 둘레길

북한산 국립공원 입구가 나옵니다. 북한산 둘리길 종합 안내를 보며 길을 따라 올라 갑니다.

원각사 올라가는길

눈이 아직 녹지 않은 길이지만 조심조심 걸어 갑니다.

꽁꽁 얼어붙은 계곡

스케이트라도 타고 싶을 정도록 꽁꽁! 얼어 있습니다. 겨울느낌 팍!팍! 원각폭포를 가기 전부터 겨울왕국을 보는 듯한

느낌입니다.

물품 보관소 / 화장실

사패산 둘레길 관리 물품 보관소와 화장실이 있습니다. 아직은 화장실 개방이 되지 않아 사용할수 없습니다.

사패산 가는길

여기서 부터 원각사는 0.5km 이고 사패산은 1.9km 입니다.

정상까지 정말 짧은 코스입니다.

원각사 가는길

원각사까지는 차량이 올라갈수 있는듯 합니다. 계속 이렇게 걷다보면 원각사가 나옵니다.

원각사 전경

원각사를 잠시 둘러 본후 원각폭포를 향해 걸어 갑니다.

사패산 가는길

원각사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좁은 길이 있습니다. 이 길로 쭉~ 올라가면 됩니다.

원각폭포

원각사에서 조금 올라가다보면 오른쪽에 원각 폭포가 보입니다.  벌써 원각폭포??? 너무 빨리 도착해서 놀랐습니다.

원각사 지나서 초입에 원각폭포가 있을거란 생각을 못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가까이에 있었습니다.

원각폭포를 실제로 가까이서 보게되니 신기했습니다. 눈꽃산행을 못해서 아쉬웠는데 이곳에서 얼음왕국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작은폭포

원각폭포를 지나서 올라가다 보면 작은 폭포가 하나 보입니다. 원각폭포 처럼 웅장하지는 않았고 조금씩 녹고 있었습니다.

눈덮인 겨울산 풍경

입춘도 지나고 이제는 봄이 오는데 아직은 눈덮인 겨울 풍경이 남아 있습니다.  눈이 많이 내렸으면 눈꽃으로 변했을 곳인데 봄이 되면 초록초록 싱그러움 가득한 이곳을 다시 찾아와야 할것 같습니다.

사패산 가는길

사패산 정상까지는 600m 남았습니다.  길이 험하지 않아서 천천히 올라가기 좋았습니다.  중간에 차도 마시고 과일도 먹고~ 숨을 잠시 고르며 올라가 봅니다.

자운봉 가는길과 사패산 갈림길

도봉산 자운봉 가는길과 사패산의 갈림길을 만나게 됩니다.  이 지점에서 250m만 가면 사패산이 나옵니다.

사패산 정상

사패산 정상에 도착! 정상에 도착하니 확~ 트인 시야에 매서운 바람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유독 정상에서만 거센 바람이 불어 정상에서 인증샷만 찍고 바로 내려왔습니다. 날씨좋은날 사패산 정상에 멍때리러 오고 싶습니다.

호암사 하산

하산길은 호암사로 내려 갑니다.  호암사까지 700m 남았습니다. 살방살방 걷기 좋습니다.

호암사 도착

호암사로 하산!! 원각사에서 호암사코스로 넉넉히 4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저도 처음가는 코스였지만 힘들지 않고 짧은 코스여서 부담없이 다녀올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는 초록초록 봄이 되면 다시 찾아올까 합니다.